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제지역 생산 계란‘모두 안심 卵’

[강원=아시아뉴스통신] 이순철기자 송고시간 2017-08-18 15:08

자료사진 ./아시아뉴스통신DB

강원 인제군은 지역 내에서 생산되는 식용란에 대한 살충제(피프로닐) 잔류 검사결과 모두 적합판정을 받아 시중유통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살충제 잔류검사는 최근 유럽에서 발생한 식용란 살충제 잔류농약 파동에 따라 지역 축산농가에 어려움을 한숨 돌리고, 지역주민들이 지역 내에서 생산된 계란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잔류농약 검사는 지역 내 산란계 사육농가 2농가에 대해 공무원이 직접 채취한 각20개의 계란을 동물위생시험소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강원지원에 피프로닐 등 살충제 잔류 검사를 의뢰해 이 같은 결과를 얻었다.

이를 계기로 군 지역 내에서 생산된 계란은 군부대 납품물량과 인제 및 속초지역 일부마트에 공급되던 4만여 개의 계란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이는 연초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으로 5만5000여마리의 살 처분 이후 방역대책 및 축산농가 지도로 안전한 축산물 생산에 전 행정력을 집중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인제군 관계자는 “이번 살충제 계란 파동으로 안전한 먹거리 공급에 많은 걱정을 했는데 다행히 군에서 생산되는 계란은 적합 판정을 받아 시중에 유통 될 수 있어 다행"이라며 "방역대책 및 축산농가 지도에 철저를 기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피프로닐은 살충제 성분으로 두통, 현기증, 등 신경 증상과 더블어 장기간 과다 섭취할 경우 간장과 신장 등 장기 손상을 일으키는 살충제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