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부평도서관, (사)소호진흥협회와 업무협약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7-08-18 15:56

사람이 책이다, 휴먼 라이브러리 사업 본격 추진
17일 인천부평도서관이 휴먼라이브러리 사업 운영 활성화를 위해 (사)소호진흥협회 인천지회와 업무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부평도서관)

인천부평도서관(관장 김영란)이 책과 정보만 제공하는 단순한 서비스에서 벗어나 사회의 다변화에 따른 이용자 요구에 부응하고자 도서관과 이용자가 함께 참여하는 소통, 나눔의 휴먼라이브러리 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휴먼라이브러리는 도서관에 와서 책을 빌리는 것이 아니라 사람(휴먼북)을 빌리는 것으로 독자들은 준비된 휴먼북 목록을 살펴보고 읽고 싶은 휴먼북을 선택해 휴먼북과 마주 앉아 자유로운 대화를 통해 그 사람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사업이다.

인천부평도서관은 휴먼라이브러리 사업 운영 활성화를 위해 (사)소호진흥협회 인천지회와 업무 협약식을 17일 체결하고 기관별 협력 가능한 공동사업 및 휴먼북 발굴과 휴먼 북 프로그램 지원을 위한 다양한 방법에 대해 논의했다.

(사)소호진흥협회 인천지회는 기계 및 장비 제조업 등 소공인들의 지속 성장을 위한 사업화 지원 중간 기관으로써 1인 창조기업에 맞춤형 지원을 해주는 곳으로 경영?기술?관세?인사?노무?디자인 등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돼있다.

앞으로 부평도서관에서 운영하는 1:1 멘토 상담(수시열람)과 청소년 진로특강 등찾아가는 휴먼라이브러리 사업을 위한 휴먼북으로서 활동을 하게 된다.

김영란 관장은 “도서관이 휴먼 북 활동을 통해 나눔?소통의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살아 움직이는 도서관 서비스를 만들어 지역 내 커뮤니티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고 이제는 단순한 독서만을 지향하는 것이 아닌 책을 통해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