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광군-서울시 우호교류 협약 체결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17-08-18 18:39

양 지역 정책 우수사례 공유 및 인적교류등 5개사업
18일 박원순 서울시장(왼쪽 여섯번째)과 김준성 영광군수(일곱번째)가 영광군청 소회의실에서 우호교류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영광군청)

전남 영광군 김준성 군수와 박원순 서울시장은 18일 영광군청 소회의실에서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서로가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며 함께 누리고 함께 발전하는 동반자로서 협력과 상생발전을 위한 취지에서 이뤄졌다.
 
양 지역은 협약을 통해 ?지역 문화·관광·축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 ?청년자립 생태계 조성을 위한 협력 ?영광군 우수 농·수·특산물 판매확대 공동 마케팅 ?귀농·귀촌 희망 시민을 위한 맞춤형 지원 ?양 지역 간 정책 우수사례 공유 및 인적교류 활성화 등 5개 주요사업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상생의 길을 모색하기로 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영광군과 상생협력을 위한 첫 걸음을 내딛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서울시와 영광군이 서로 협력해 나간다면 양 도시가 한 단계 더 성장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서울시와 이번 협약을 교두보로 삼아 양 지역 주민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도시와 농촌의 다양한 상생교류 사업을 추진하겠으며, 상생발전을 도모해 가자”고 밝혔다.
 
한편, 이날 박원순 시장은 협약식 후 영광 청년들을 대상으로 '청년으로 산다는 것'이라는 주제로 영광예술의 전당에서 강연과 토크 콘서트를 가졌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