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한국교원대서 대대적인 국제학술대회…국내외 석학 참석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17-08-20 07:44

전국시도교육감協·시도교육청 주관, 교육관계자 2천명 참석
'불확실성과 불평등 시대에서 한국교육이 나아갈 방향' 주제
김상곤 교육부장관, 축사 통해 현 정부의 교육혁신에 관해 설명
19일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와 전국 시도교육청이 주관한 국제학술대회가 한국교원대학교 교원문화관에서 열린 가운데 김상곤 사회부총리겸 교육부장관(왼쪽 연단)이 축사를 전하고 있다.(사진제공=충북도교육청)

국내외 교육분야 석학들이 참석한 국제학술대회가 19일 충북 청주의 한국교원대학교에서 열렸다.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와 전국 시도교육청은 이날 한국교원대학교 교원문화관에서 전국 교육관계자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제학술대회를 공동주관해 열었다.

이번 학술대회는 ‘불확실성과 불평등 시대에서 한국교육이 나아갈 방향’이란 주제와 ‘분권과 자치를 통한 평등하고 안전한 미래를 위한 교육’을 부제로 핀란드, 미국, 독일의 저명 학자와 국내 학자 및 교육 관계자들의 기조강연과 4개의 주제별 세션에서 발표 및 토론이 진행됐다.

핀란드의 Helena Rajakaltio 교수는 ‘핀란드 교육과정 철학과 실천’을 주제로 기조 강연을 하고 독일의 Marius Busemeyer 교수는 ‘교육혁신에서 VET의 역할: 독일사례’를 주제로 발표했다.

미국의 Aaron Imig 교수는 ‘edTPA 교사 선발 체제와 교사 양성’을 주제로 발표했다.

그 외에도 ‘새로운 교육과정’,  ‘새로운 고교체제’,  ‘새로운 교육자치’,  ‘새로운 교사제도’를 주제로 교육 전문가들의 발표와 토론이 이어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김상곤 사회부총리겸 교육부장관과 이재정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장을 비롯한 전국 시도교육감 등이 참석했다.

김 부총리는 축사를 통해 문재인 정부가 추진하는 교육혁신의 핵심에 관해 설명했다.

이날 참석한 3개국의 해외 학자들은 오는 21일 서울교육연수원에서 열리는 워크숍에 참석해 교육관계자를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