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시 계양구, 청년인턴사업 참여자을 위한 ‘NCS 블라인드채용’ 프로그램 실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17-08-19 08:21

17일 계양구는 2017년 하반기 청년인턴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NCS 블라인드채용’에 대비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계양구청)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17일 2017년 하반기 청년인턴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NCS 블라인드채용’에 대비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정부의 일자리 확대 정책 및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채용제도가 332개 공공기관으로 확대 도입 그리고 일부 사기업에 NCS 채용이 시작되는 현실에 맞춰 고용노동부 인천북부지청과 함께 기획하였고, 우리구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청년들의 구직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취업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이날 계양구청에서 진행된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년인턴들은 'NCS채용 및 블라인드 면접 교육, 블라인드 모의면접 및 개별 피드백‘을 통해서 “NCS란 무엇이고 그래서 나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를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특히 실제와 같은 모의면접 상황을 통하여 긴장감을 느낄 수 있었고, 개별상담을 통한 청년인턴들 개인특성에 맞게 진행된 취업컨설팅을 통해 취업지원 분야를 더 넓게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청년인턴들이 새로운 채용 방향에 대비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등 취업에 실직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