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시 계양구 효성1동 보장협의체, ‘맞춤형 선물꾸러미 사업’실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17-08-19 08:22

효성1동 보장협의체는 7월부터 10월까지 ‘맞춤형 선물꾸러미 사업’실시한다.(사진제공=계양구청)

인천광역시 계양구 효성1동 보장협의체(위원장 나기옥)는 7월부터 10월까지 복지사각지대 및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가구에게 생활용품을 지원하는 ‘맞춤형 선물꾸러미’ 사업을 실시한다.
 
‘맞춤형 선물꾸러미’사업은 보장협의체 위원, 복지통장, 독거노인생활관리사, 이웃주민 등 마을공동체 구성원들이 복지사각지대 및 저소득가구를 발굴하여 법적?제도적인 보장 외에 생활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는 사업이며 생활용품은 세제, 주방용품, 휴지, 샴푸 등 다양한 물품으로 대상자의 복지욕구를 파악하여 수혜자에게 맞춤형 지원을 실시한다.
 
이에 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17일 거동이 불편한 대상자에게 가정방문을 통하여 1차 물품전달을 시작하였으며, 물품정리까지 도와주는 등 따뜻한 마음을 전달했다.

지원받은 한 어르신은 “생활에 꼭 필요한 물품을 전달받아 기쁘며, 대체로 생활용품이 무거워 구입하기 힘들었는데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나기옥 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대상자들의 만족도가 높아 뿌듯하며, 더욱 지속적으로 지역사회복지 발전을 위하여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