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시, '아름답고 소중한' 자원봉사 체험사례 공모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7-08-19 08:22

'제16회 대구 자원봉사활동 체험사례 공모' 포스터.(자료제공=대구시청)

대구시는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자원봉사 우수체험사례 발굴을 통해 자원봉사 참여문화를 확산하고자 '제16회 대구 자원봉사활동 체험사례'를 공모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21일부터 10월13일까지로, 대구시에 주소를 둔 시민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다른 시·도에 주소를 두었더라도 대구시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직장에 재직 중인 경우 또는 대구지역 자원봉사센터에 등록한 경우 참가할 수 있다.

응모는 자원봉사활동의 모든 분야에 대해 가능하며, 중·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등 3개 부문으로 구분해 진행된다. 자원봉사를 하면서 느꼈던 보람과 미담사례 등을 A4용지 3매 내외의 분량으로 작성해 이메일이나 우편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대상 1명과 각 부문별로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2명씩을 선정해 대구시장상을 수여한다. 입상자 발표는 오는 11월24일 개별 통지하고, 대구시 홈페이지와 대구자원봉사정보센터(dgvolunteer.co.kr)에 게시한다.

최희송 대구시 시민행복교육국장은 "이번 자원봉사 체험사례 공모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드리며, 이를 통해 대구 자원봉사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