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한의대, 일본 시마네현립대학 학생 초청 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7-08-19 10:39

교수 및 간호학과 학생 24명 초청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왼쪽은 침, 뜸 등 한방진료를 체험하고 있는 일본 시마네현립대학 학생들, 오른쪽은 전통부채에 색칠하고 있는 일본 학생들.(사진제공=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국제교육교류센터는 자매대학과의 지속적인 학생 및 학술교류를 위해 지난 16~18일까지 2박 3일간 일본 시마네현립대학 간호학과 교수, 학생 등 24명을 초청해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대구한의대와 일본 시마네현립대학은 지난 2014년 자매결연 체결 이후 매년 양교에 문화체험 연수단을 파견하고 있다.

일본 연수생들은 대구한의대 간호학과 학생들과 세미나를 통해 학술교류를 했으며, 경주 문화탐방, 대학 한학촌에서 한복입기와 다도예절, 부채만들기 등 한국 전통문화를 체험했다.
 
왼쪽은 대구한의대 학생들과 일본 시마네현립대학 학생들 학술교류 모습, 오른쪽은 일본 연수생들이 직접 만든 부채와 한복을 입고 단체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사진제공=대구한의대)

또한 대구한방병원에서 의료시설과 한의학 박물관을 견학하고 침, 뜸, 진맥 등의 한방진료를 체험하기도 했다.

변귀남 국제교육교류센터장은 "연수생들이 전공에 대한 지식뿐만 아니라 한국문화를 체험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양 대학 학생들이 교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본 시마네현립대학은 지난 1993년 설립된 공립대학으로 시마네현 안에 하마다 캠퍼스, 이즈모 캠퍼스, 마츠에 캠퍼스 총 3개의 캠퍼스가 있으며 각 캠퍼스마다 공공정책학, 간호학, 식품영양학 등 특성화된 분야를 육성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