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업무파악조차 제대로 하지 못한 류영진 식약처장 해임해야"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자희기자 송고시간 2017-08-19 11:33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살충제 계란'에 사태에 사과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자유한국당은 “안전한 먹거리를 책임져야 할 부처의 수장으로서 능력과 자격조차 없는 류영진 식약처장을 즉각 해임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국당 김정재 원내대변인은 18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살충제 계란 파문으로 전 국민의 식품 안전에 비상이 걸린 상황에서 국민의 먹거리 안전을 책임져야 하는 류 처장이 무능과 거짓말로 국민의 분노를 고조시키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대변인은 “류 처장은 임명 전부터 정파적 성향과 비전문성 때문에 야당의 지적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문재인 대통령은 야당의 ‘고언’을 무시한 채 류 처장 임명을 강행해 예견된 인사 참사”라고 비판했다.
 
뿐만 아니라 “지금도 류 처장은 업무파악조차 제대로 하지 못한 실정”이라며 “더욱이 국내산 계란에 대해 ‘모니터링 했으니 안심하고 먹어도 된다’며 국민들을 속이더니, 국회에서는 ‘모니터링 했다는 발언을 하지 않았다’며 거짓 변명을 하기도 했다”고 일갈했다.
 
아울러 “한국당은 정부에 살충제 계란 문제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해결할 것을 당부하며, 제1야당으로서 국민의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초당적 노력을 다 할 것을 국민께 약속 드린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