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영양郡誌 발간 "가속화"...17일 편찬위원회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남효선기자 송고시간 2017-08-20 06:36

지난 17일 오도창 경북 영양부군수가 '영양군지' 발간 편찬위원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제공=영양군청)

경북 영양군(군수 권영택)의 역사와 사회.경제.문화 등 영양지역의 정체성을 담은 '영양군지' 발간에 속도가 붙었다.

영양군은 17일 오후 2시 군청 소회의실에서 오도창 부군수, 대학교수, 지역인사 등 10여명의 편찬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영양군지 편찬위원회의를 갖고 집필 방향 등을 모색했다.

군지 편찬은 영양군의 발전과정과 행정의 발자취, 현황자료를 집대성하여 지역발전 토대 구축에 따른 위상을 정립하고 군민과 후세에게 향토역사의 올바른 이해를 통한 애향심 고취를 위해 추진됐다.

영양군은 군지편찬을 위해 지난 6월부터 편찬을 위한 용역을 착수했으며, 편찬 및 집필진 구성, 기초자료를 수집해 집필에 들어가 오는 2018년 6월까지 편찬 작업을 마무리 할 계획이다.

오도창 군지 편찬위원회 부위원장(영양부군수)은 "영양군의 과거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군의 변화된 모습을 반영해 영양군의 정체성과 객관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며 "군민과 후세들의 지역사 교육 자료와 지방사 연구의 입문서로 최고의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편찬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