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고양시, 제1기 고양 관광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신웅기자 송고시간 2017-08-21 02:16

지난 19일 경기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에서 열린 '2017년 제1기 고양 관광 서포터즈’발대식에서 최성 고양시장(윗줄 주황색옷)이 참석자들과 함께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사진제공=고양시청)

경기 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19일 시 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2017년 제1기 고양 관광 서포터즈’ 발대식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2017년 제1기 고양 관광 서포터즈’는 시민참여부문과 공연부문으로 나뉘어 구성됐다. 

시민참여부문은 ‘SNS 1번지’ 답게 SNS 마케팅 실적 등을 심사했으며 고등학생부터 대학생, 교수, 블로거, 작가 등 다양한 소속, 직업, 연령층으로 이뤄진 35명이 선발됐다. 

또한 공연부문은 고양예술고등학교의 아름드리무용단을 포함해 고양 오리온스 전속 치어리딩인‘엔젤킹’, 신인 아이돌 등 총 8개팀, 65명이 뽑혔다.
 
이날 시민참여단 대표로 임명장을 받은 김다빈(인하대 3학년)양은“학교에서 페이스북 관리자로도 활약 하고 있는데 고양시에 살면서 고양시를 위해 일 할 수 있게 돼 더 없이 행복하다”며 “1년간 내 능력을 한껏 뽐내 보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공연단 대표로 임명장을 받은 김유미 교사(고양예술고)는 “학생들에게 이런 좋은 기회를 줘 감사하다. 문화 예술의 도시 고양시 이미지에 손색없는 공연으로 답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발대식에 참석한 최성 고양시장은 “우수한 관광시설이 많고 세계가 알아주는 축제가 있다 해도 서로 엮어야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 될 수 있다. 그것이 바로 여러분의 가장 중요한 역할이 될 것”이라며 서포터즈들을 격려했다.

이어 최 시장은 “100명의 서포터즈를 씨앗으로 104만 시민이 모두 홍보대사가 되는 결실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1기 고양 관광 서포터즈 시민참여단’은 10개의 거점에서 10개의 콘텐츠를 발굴하는‘고양 관광 100선’ 선정을 목표로 앞으로 1년간 시 구석구석을 다니며 콘텐츠 발굴 및 여행코스를 제안할 계획이다.
 
이밖에 ‘제1기 고양 관광 서포터즈 공연단’은 신한류 페스티벌 등 다양한 시 축제에 적극 참여함으로써 고양 관광 홍보대사 임명 및 신한류 페스티벌 추진단 결성을 목표로 활동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