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권영찬 교수 “5070세대들을 위한 행복재테크와 건강재테크” 양평 하우스힐에서 강연

[=아시아뉴스통신] 이미내기자 송고시간 2017-08-21 09:05

강연을 진행하고 있는 권영찬 교수.(사진출처=권영찬닷컴)

최근 다양한 방송과 기업현장에서 행복재테크, 건강재테크 스타강사로 유명한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 권영찬 교수가 지난 19일 양평에 위치한 하우스힐 호텔에서 진행 된 한 행사장에서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 “5070세대들을 위한 행복재테크와 건강재테크”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권영찬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연령층 별로 손을 들게 해서 조사한 뒤, 60대 70대 어르신들은 자식들을 위해서 너머 오래 살려고 하지 마시고요, 인공지능시대인 만큼 딱 120세 까지만 건강하게 여유롭게 오래 오래 사세요!”라고 전해 큰 웃음을 선사했다.
 
권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100세 시대를 맞이하는 만큼 아프게 여유 없게 오래 사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건강하게 행복하게 넉넉하게 자식들과 함께 오래 오래 사시기를 바란다”고 전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스타강사로 유명한 권영찬 교수는 올해 초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췌장암 편에 출연해서 CT 촬영을 통해서 췌장암 빨간 경고등을 받은바 있다. 권 교수는 아버님이 지난 2001년 췌장암으로 돌아가셔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올게 온 것 같다고 방송에서 솔직하게 털어놨다.
 
권영찬 교수는 “나이 50에 7살, 4살 두 아들이 있어 건강을 위해서 올해 초 담낭 절제수술을 받게 되었고, 이제는 쓸개가 없는 만큼 더 크게 웃고 다녀도 쓸개가 없어서 그렇다고 이야기를 하면 된다”고 전하며, 큰 웃음을 선사했다.
 
또한 2011년에 작고한 스티브잡스의 이야기를 전하며, 10조원의 자산을 남기고 세상을 바꾸고 먼저 떠난 천재지만, 건강에 대해서는 ‘자신을 돌보지 못한 50점짜리 천재’라고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권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건강재테크의 중요성과 함께 행복재테크의 중요성에 대해서 전달하며, 행복하려면 노후에는 약간의 경제적인 넉넉함도 있는 것이 좋다. 자식들도 돈이 있는 부모에게는 함부로 못하고, 경제력이 넉넉하면 자식들이 부모 곁에서 맴돌기 마련이라고 솔직하게 전했다.
 
그렇다면 “행복이 먼저일까? 돈이 먼저일까?”라는 질문을 던진 권영찬 교수는 “어느 것이 먼저가 아니라 두 가지가 상충되는 요건이 아니라 융합이 되어 ‘나의 노후’를 편하게 견인하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다 충분조건 즉 융합이 되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날 양평에 위치한 하우스힐 호텔에서 진행 된 강연에는 지역 주민들과 관계자들이 참석해서 권영찬 교수의 강연에 뜨거운 박수로 화답했다.
 
권영찬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양평 시민들이여! 인디언 기우제처럼 도전하라!”, “WANT와 LIKE의 차이가 성패를 좌우한다!” “5060세대여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라”, “꿈꾸고 행동하고 실천하면 그건 내 미래!”라는 주제로 동기부여, 성공재테크, 행복재테크 노하우를 전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권영찬 교수는 현재 이호선 교수, 김경일 교수, 김동성 금메달리스트, 반창환 원장, 김용전 작가, 함성일 경매 부동산 스타강사 등 40여명이 소속 된 스타강사 사관학교로 유명한 권영찬닷컴의 대표를 맡고 있다.
 
현재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 겸임교수와 함께 월 10~15회의 대기업, 공기업, 지자체 등에서 강연을 진행하는 스타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권영찬 교수는 연세대학교 상담코칭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연세대학교 상담코칭센터에서 인턴과정을 마쳤다. 현재는 국민대학교 문화사회심리학과에서 문화와 사회가 개인에게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며 박사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권 교수는 방송 강연 외에도 중앙대학교 행정대학원, 연세대학교 대학원, 단국대학교 행정대학원, 국립강릉원주대, 경인대학교 행정대학원등 전국의 40여개 학교의 최고위 과정과 대학원과정의 CEO들을 대상으로 하는 강연, 대학 학부과정의 학부강좌에서 스타강사 1순위 섭외자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스타강사 권영찬 교수는 현재 다양한 대기업과 공기업에서 ‘자기계발’, ‘소통의 힘이 세상을 바꾼다!’, ‘청춘이여 꿈을 버리지 마라!’등 다양한 내용으로 행복한 창업, 행복재테크, 자기계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