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국민은행, 해외서 나눔 실천할 대학생해외봉사단 ‘라온아띠’ 발대식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규열기자 송고시간 2017-08-21 11:22

 
KB국민은행은 지난 18일, KB손해보험 합정빌딩에서 대학생해외봉사단'라온아띠' 발대식을 개최했다.허정수 KB국민은행 경영기획그룹대표(두번째줄 왼쪽부터 여섯번째), 이충재 한국YMCA전국연맹 사무총장(두번째줄 왼쪽부터 일곱번째).(사진제공=국민은행)

국민은행은 지난 18일, KB손해보험 합정빌딩에서 국민은행이 후원하는 대학생해외봉사단 '라온아띠'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라온아띠'는 지난 2007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7기째를 맞는 국민은행 대학생해외봉사단으로 아시아 저개발 5개국을 찾아가 빈곤아동 교육지원 등 다양한 국제자원활동을 수행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발된 20명의 봉사단은 노래와 춤, 태권도 등 다양한 재능과 경험을 겸비한 대학생으로, 앞으로 6개월간 국민은행과 함께 재능기부 및 나눔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신규 봉사단원들의 활동을 지지하고 격려함과 동시에 기존 봉사단원들의 지난 활동을 되돌아보며, 국민은행 해외봉사단원으로서의 소속감과 자긍심을 고취하는 뜻 깊은 시간도 함께 가졌다.
 
라온아띠 17기 이인호 학생은 “라온아띠 봉사단의 일원으로 참가 할 수 있어 기쁘고, 진심을 다해 따뜻한 마음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이를 통해 내 자신도 한층 더 발전된 모습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각오를 밝혔다
 
국민은행은 "앞으로도 청소년을 위한 미래가치 창출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은행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대학생들의 참여를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