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광양, 다문화가정 초청 가족愛 캠프 운영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17-08-21 11:30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광양교육청은 다문화가정 20가족 8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다문화 가족愛 키우기 캠프’를 운영했다.(사진제공=광양교육청)

전남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임원재)은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다문화가정 20가족 8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다문화 가족愛 키우기 캠프’를 운영했다.

올해로 2회째를 맞고 있는 ‘가족愛 키우기 캠프’는 다문화가정 학생들의 행동특성 및 청소년의 문화를 이해해 신뢰하고 협력하는 행복하고 건강한 가정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하는 기회가 되고 있다.

첫째 날에는 그동안 표현하지 못했던 가족에 대한 고마움을 글로 표현하는 ‘가족愛 편지 쓰기’, 우리가족이 함께 만드는 ‘아름다운 우리 가족 옷 만들기’, 끼의 발산과 화합을 위한 ‘가족 어울마당’ 등으로 구성됐다.

둘째 날에는 남도답사 일번지인 강진의 청자박물관과 가우도를 관람, 산책하면서 가족끼리 못다 했던 이야기들을 나누면서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이번 캠프를 주관한 행복교육시민모임 이형선 광양지회장은 “다문화 가정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자존감 향상과 한국사회에서의 빠른 적응을 돕고 아름다운 가정을 꾸려 나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이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임원재 교육장은 “다문화가정에는 더 따뜻한 관심과 세심한 배려가 필요하다. 캠프 동안 다문화 학생과 가족들 모두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를 바라며, 더욱 더 돈독한 가족愛가 형성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