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30일 토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경상남도, ‘청년몰 조성사업’..전통시장 활력 높인다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회경기자 송고시간 2017-08-21 16:50

2017년 전통시장 청년몰 조성사업 2차 공모, 진주중앙시장 선정 쾌거
경상남도 청사 전경 /아시아뉴스통신 DB

경상남도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한 ‘2017년 전통시장 청년몰 조성사업 2차 공모’에 진주중앙시장이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중소벤체기업부는 이번 청년몰 조성사업을 위해 지난 7월 접수된 전국 5개 시장을 대상으로 현장 평가 및 심의조정위원회를 거쳐 최종 3개소를 선정했다. 이 중 진주중앙시장이 포함되는 성과를 거뒀다.
  
진주중앙시장 청년몰 사업은 시장 2층의 빈 점포를 활용해 20개의 청년상인 점포를 조성할 계획이다. 사업비는 청년몰 당 최대 15억원이 투입되며 기반 조성, 점포 개선, 공동 마케팅, 교육, 임차료 지원 등 청년 창업에 필요한 지원을 하게 된다.
 
진주 중앙시장 전경 /아시아뉴스통신 DB

특히 진주중앙시장 상인회는 지난해 중소기업청의 청년상인 창업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현재 14개의 청년상인 점포인 ‘청춘다락’을 성공리에 운영하고 있다.
  
이 같은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청년몰 조성사업 공모에 적극적으로 임한 결과 최종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게 된 것이다.
  
또한 지난 3월에 ‘청년상인 창업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된 창원 회성종합상가(5개 점포), 양산남부시장(15개 점포)이 청년 점포로 새 단장을 위해 준비 중에 있다.
  
청년상인 창업지원 사업은 점포당 2500만원, 총 국비 5억원을 지원해 점포 개선, 공동 마케팅, 임차료 지원 등을 추진하고 있다.
  
경남도 관계자는 “전통시장 활력 제고 및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올해 2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전통시장 내 40개의 청년 점포를 조성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년상인의 창업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해 전통시장의 변화와 혁신을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