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6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아파트관리비 시민 아이디어 공무, 10건 최종 선정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7-08-21 17:47

오는 25일 인천형 관리비 혁신을 위한 시민 토론회 개최
인천시(시장 유정복)가 아파트 관리비 혁신을 위해 시민아이디어를 공모한 결과 68건이 응모해 10건을 최종 선정했다고 전했다.

지난달 16일부터 이달 7일까지 23일간 시민 아이디어를 접수한 결과 총 68건이 응모해 지난 14일과 15일 2일간 예비심사를 하고 17일 인천형 관리비 혁신 TF 위원들의 심사를 통해 총 10개의 작품(개인5·단체5: 우수상 4, 장려상 6)을 선정했다.

다만 인천형에 걸 맞는 특색 있는 아이디어 및 우수사례가 없어 TF 위원 심의·의결로 최우수상은 선정하지 않았다.

인천형 관리비 혁신 TF에서는 시민과의 소통·공감을 확대하기 위해 인천형 관리비 혁신을 위한 시민 토론회를 오는 25일 개최하고 본격적인 관리비 절감방안 모색을 위한 활동에 박차를 가한다.

시민, 단체, 담당 공무원이 함께 모여 토론 주제에 따라 관리비 절감 및 실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TF 위원이 원탁별 리더로 참석해 원탁 토론을 개최할 계획이다.

이번 토론회는 관리비 혁신의 필요성 및 공감의 의견을 바탕으로 시민이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거나 관리비 절감 계획을 마련하는 등의 자유 토론을 실시해 집약된 의견을 모을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TF 위원들은 관리비 절감을 위해 관리비 절감 우수사례 조사와  3개 분과별(관리·회계분과, 공사·용역분과, 에너지분과) 실태조사 및 타 시·도의 사례조사를 계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시민과의 소통·공감 의견에 따라 관리비 절감방안을 모색하고 또한 시민이 참여한 관리비 절감 계획을 총 망라해 인천형 관리비 혁신 표준 가이드라인을 다음해 1월까지 제작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