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스포츠
김해문화체육관서 '제5회 김해시협회장배 스포츠스태킹 대회'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기자 송고시간 2017-08-22 12:26

지난해 열린 '제4회 김해시협회장배 스포츠스태킹 대회' 장면.(사진제공=김해시청)

경나 김해시스포츠스태킹협회가 주최•주관하고 김해시, 김해시체육회, 대한스태킹협회가 후원하는 '제5회 김해시협회장배 스포츠스태킹 대회'가 오는 27일부터 김해문화체육관에서 열린다.

스포츠스태킹은 12개의 스피드 스택스 컵으로 다양한 모양으로 쌓아 올리고 내리는 방식으로 집중력과 순발력을 기르고 두뇌기술향상의 스피드 스포츠 종목으로 각광을 받아왔다.

생활체육에 접근성이 낮은 아동과 노인들도 치매예방 프로그램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개인종목과 단체종목이 있어 협동심은 물론 정서안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이 대회는 해마다 200여명이 넘는 동호인들 참가하고 있으며, 특히 5회째를 맞는 올해도 15개팀 200여명이 참가,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겨룬다.

대회는 개인전, 단체전, 부모자녀 3-6-3 더블, 부모자녀 점보릴레이, 클럽 대항전 등 5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온 가족들이 자연스러운 스킨십을 통해 친밀감과 소통을 이끌 수 있고, 누구나 쉽게 배울수 있는 스프츠스태킹에 도전해 보길 권한다"며 "우리시에서도 스포츠스태킹 저변 확대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