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광군, 유소년승마단 국제대회 첫 출전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17-08-22 11:23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경북 영천시 운주산 승마조련센터에서 개최된 제2회 영천대마기 국제유소년 승마대회에 영광 유소년 승마단이 첫 출전했다.(사진제공=영광군청)

전남 영광군(군수 김준성)의 승마 꿈나무 유소년 승마단이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경북 영천시 운주산 승마조련센터에서 개최된 제2회 영천대마기 국제유소년 승마대회에 첫 출전했다.
 
영광승마장 유소년 승마단원 12명은 이번 대회에서 권승경기, 둘이서 한 마음 장애물, 장애물등 3개 종목에 출전해 그동안 갈고 닦았던 승마기량을 뽐내고 서로의 기술을 비교 증진하며 국제경기 수준의 감각을 익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영광승마장 유소년 승마단은 지난 5월말에 재능 있는 초ㆍ중학생 13명을 선발해 창단식을 갖고 꾸준히 연습을 한 결과 3개월도 안된 짧은 기간 동안 자연스러운 승마자세와 승마기술을 습득했으며, 승마에 대한 뜨거운 열정으로 이번 대회에 도전했다.
 
유소년 승마단의 정경일 승마교관은 “승마는 곧은 허리라인과 당당한 어깨로 체형 교정을 할 뿐만 아니라 신장 발달에도 도움이 되며, 말(馬)과의 교감으로 인한 사회 적응 능력이 향상되고 정서적 안정과 정신집중력을 키워 미래의 자신감을 심어준다”고 말했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큰 규모의 국제대회 첫 출전으로 영광군 승마산업의 밝은 길을 열어줄 꿈나무들이 매우 자랑스러우며, 앞으로 승마산업의 대중화를 위해 학생승마체험, 재활승마 등 다양한 시책추진과 승마시설 확충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지원을 확대해 승마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