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에어부산, 부산 e스포츠 구단 ‘GC부산’과 스폰서십 체결

[부산=아시아뉴스통신] 도남선기자 송고시간 2017-08-22 13:23

지역 항공사 에어부산이 부산을 기반으로 한 e스포츠팀인 ‘GC부산’과 스폰서십을 체결했다.(사진제공=에어부산)
 
 지역 항공사 에어부산(사장 한태근)이 지역을 기반으로 한 e스포츠팀인 ‘GC부산’과 스폰서십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스폰서십은 에어부산과 GC부산 모두 국내 유일의 지역 기반 항공사와 e스포츠팀이라는 의미가 부합해 체결됐다. GC부산은 지난해 부산시에서 만든 e스포츠단으로 광역 지방자치단체 차원에서 설립·운영한 첫 e스포츠단이다.
 
에어부산은 이번 스폰서십을 통해 향후 1년 간 ‘GC부산’의 ‘오버워치’ 종목 선수들의 대회 이동을 위한 항공편을 지원한다. 이미 지난 11일부터 서울 상암동에서 열린 ‘오버워치 APEX 대회’에 출전하는 선수들에게 부산-김포 항공편을 지원했다.
 
또한 GC부산 오버워치 종목 선수들의 유니폼 상의 소매에 에어부산 로고를 노출하는 등 다양한 제휴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라고 에어부산 측은 밝혔다.
 
에어부산은 GC부산뿐 아니라 프로축구팀 ‘부산아이파크’, 프로농구단 ‘KT소닉붐‘ 등 지역 기반 스포츠팀과 초창기부터 스폰서십을 맺어 오고 있다.
 
에어부산 영업기획팀 황인수 팀장은 “지역을 기반으로 한 항공사와 e스포츠 팀의 뜻깊은 만남을 통해 국내 e스포츠 산업과 문화가 더욱 부흥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