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평창군, 강릉시 일원···드림스타트 2차 가족 역량강화 캠프 실시

[강원=아시아뉴스통신] 변병호기자 송고시간 2017-08-25 11:08

강원 평창군 드림스타트에서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강릉시 일원에서 드림스타트 대상 부자가정 5가구 15명을 대상으로 ‘가족 역량강화 캠프 Ⅱ’를 실시한다.

군에 따르면 이번 캠프는 가족의 소중함이 약해지는 스마트폰, PC 등 IT시대에 가족간의 체험과 견학 등 다양한 가족활동을 통하여 서로의 마음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군은 지난 달 초 삼척시 일원에서 드림스타트 대상 모자가정 10가구 28명 대상으로 ‘가족 역량강화 캠프Ⅰ’을 진행, 여기서 설문조사에서 만족도가 높게 나온 1차 캠프를 토대로 이번 2차 캠프를 기획했다.

또 캠프에서는 아빠와 함께하는 물놀이 체험, 함께 자전거 타기, 참소리 박물관 견학 등을 실시하고 ‘아빠가 자녀와 함께 소통하기’라는 주제로 전문강사를 초빙해 토론방식의 부모교육도 진행될 예정이다.

김명기 주민생활지원과장은 “아빠와 함께하는 이번 캠프를 통해 서로 이해하는 시간을 갖고 평소 아빠와 어색했던 관계를 회복하며 가족이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외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평창군에서는 가족 역량강화 캠프 외에도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들의 건강하고 올바른 삶을 통해 사회성 발달을 돕기 위해 드림 멘토링 캠프, 또래캠프, 성교육 스쿨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