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서천군, 노인복지 향상을 위한 5개년 종합발전계획 보고회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진영기자 송고시간 2017-08-30 10:23

자료사진.(사진제공= 서천군청)

충남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2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노박래 군수를 비롯한 군의원, 노인복지시설 종사자, 실·과장 및 맞춤형 복지팀장, 보건소 소속 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군 노인복지 향상을 위한 5개년 종합발전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서천군 노인복지 향상을 위한 5개년 종합발전계획 수립 용역은 서천군 노인복지 현황 및 전단체계 분석, 신 노년층 인력활용방안을 포함한 맞춤형 노인일자리 사업 추진, 노인여가시설 확충·개선 방안 등을 포함한 각 분야에 대해 연구·분석해 정부와 도의 노인복지 정책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서천군 고유 특성을 반영한 시책을 수립하고자 마련됐다.

충남연구원 김용현 책임연구원은 “노인복지분야는 사회보장서비스, 보건, 의료, 여가, 문화, 교육, 시설관리 등 광범위한 분야를 담고 있고 있는 특징이 있”며 “지자체에서는 이러한 점을 인식해 체계적 대응 계획을 수립, 중앙정부와 도의 정책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동시에 서천군의 특성에 맞춘 노인복지 정책을 수립해 한다”고 말했다.    

노박래 군수는 “노인복지의 각 분야를 구체화하고 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정책을 계획해 서천군 노인을 위한 정책을 체계적으로 수행하는 것이 이 용역의 목적이다”라며 “서천군 노인복지정책의 의지다. 서천군민이 직접적으로 체감할 수 있고 이로 인해 서천군에 거주하며 군민과 함께 생활하기에 행복할 수 있는 방안이 마련돼야 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