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스포츠
제3회 국제삼보연맹회장배 동해대회 분위기 붐업 조성

[강원=아시아뉴스통신] 이순철기자 송고시간 2017-08-30 18:43

9월 1일 ~ 4일, 동해웰빙레포츠타운 동해체육관, 30개국 300여명 참가
 제3회 국제삼보연맹회장배 동해대회 포스터.(사진제공=동해시청)

강원 동해시가 제3회 국제삼보연맹회장배 동해대회의 붐업 조성에 발벗고 나섰다.

시는 오는 9월 1일부터 4일간 동해웰빙레포츠타운 동해체육관에서 개최되는 본 대회의 성공을 위해 주요도로변과 경기장, 숙소 등에 배너기와 현수막 등 홍보물을 설치하고 대회 포스터를 배부하는 등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이번 대회를 통해 무역·투자·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과 우호 증진으로 한·러시아 및 그 주변 국가들과의 해상 교역 확대 및 교류 확산의 계기로 삼아 동해시를 명실상부한 환동해권 동북아 거점도시의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대회로 치러나갈 계획이다.

이번 대회는 국제삼보연맹(FIAS)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대한삼보연맹(KSF)과 동해시체육회 주관으로 개최, 동해시민에게 삼보라는 스포츠를 소개하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시는 이번 대회가 세계 각국의 선수단이 입국해 경기를 갖는 만큼 다음해 강원도에서 열리는 평창 동계올림픽도 함께 홍보하는 기회로 삼을 예정이다.

김용주 체육교육위생과장은“앞으로 며칠 남지 않은 대회의 성공을 위해 주요 시가지에 러시아기, 현수막, 배너기 등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효과 높은 홍보로 대회를 알리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는 9월 2일 오후 3시로 예정돼 있는 개막식 식전 행사에는 태권도 시범, 상모굿판 행사와 식후공연으로 러시아 삼보 시범단 공연, 인기 가수 김연자의 공연, 배우 신성일의 참여가 계획되어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시민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