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KMG생명과학, 홍삼 엑기스에 굼벵이 분말 배합 건강기능식품 '금삼첨화' 런칭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일수기자 송고시간 2017-09-01 15:43

KMG생명과학에서 런칭한 '금삼첨화' 이미지.(사진제공=KMG생명과학)

최근 친환경 먹거리로 단백질과 지방 함량이 높아 미래 식량으로 주목받고 있는 식용곤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KMG생명과학은 오는 4일 굼벵이를 분말화해 홍삼과 배합한 '금삼첨화'를 런칭한다고 1일 전했다.

허준의 '동의보감'에 따르면 어혈 제거, 혈액 순환 촉진, 이뇨 등 효능을 보이며 체내 독성을 배출 시켜준다. 더불어 굼벵이는 지방 17%, 단백질 55%를 함유하고 있는 고단백 곤충으로 간암, 백내장, 당뇨, 간경화, 탈모 질환 등의 질환 개선도 기대할 수 있어 차세대 건강식품으로 재조명 받고 있다.

KMG생명과학은 다양한 효능이 있는 굼벵이 분말을 홍삼 엑기스에 배합해 만성피로와 간 기능 개선에 중점을 둔 제품을 개발했으며 가공제품을 다양한 형태로 개발 중에 있다.

KMG생명과학 관계자는 "중국산 굼벵이의 경우 국내산 굼벵이와는 달리 불용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국내산 굼벵이를 구분해야 한다"며 "국내산 굼벵이의 경우 고소한 냄새와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반면 중국산은 짠맛이 강하고 역겨운 냄새가 난다"고 말했다.

이어 관계자는 "KMG생명과학에서는 국내산 굼벵이를 시작으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KMG생명과학은 홍삼 성분에 단백질성분을 갖도록해 효능을 유지 또는 배가시키는 부분에 대해 특허출원을 했다.(특허출원번호 10-2017-043555-1)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