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인터뷰
(인터뷰) 라미 아바자 두짓타니 몰디브 세일즈디렉터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유지현기자 송고시간 2017-09-05 09:48

라미 아바자 두짓타니 몰디브 세일즈디렉터./아시아뉴스통신=유지현 기자

몰디브. 이름만 들어도 황홀하고 설레는 인도양 낭만의 여행지. 특히 신혼여행지로 누구나 한번쯤 고려해볼 천혜의 아름다운 바다 자연환경으로 유명한 나라.

몰디브 여행에서는 몰디브를 상징하는 자연 친화적이고 고급스런 수많은 리조트가 빠질 수 없다. 몰디브에서도 최고수준의 시설로 유명한 두짓타니 몰디브(Dusit Thani Maldives) 리조트는 태국에 본사를 둔 세계적 호텔 리조트 체인 두짓 인터내셔널이 자랑하는 럭셔리 리조트 중 하나다.

최근 한국시장 세일즈를 위해 방한한 라미 아바자(Ramy Abaza) 두짓타니 몰디브 세일즈디렉터를 만나 다양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아바자 디렉터는 이집트 출신으로 주로 중동, 유럽,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포시즌스, 스타우드 등 호텔업계에서 15년간 종사해온 전문가로 두짓타니 몰디브의 해외 세일즈를 총괄하고 있다.
 
▶ 이전에도 한국을 방문한 적이 있는지

이번이 9번째 한국 방문이다. 전 세계 마켓을 담당하고 있지만 특히 한국에 애착을 갖고 있어 자주 방문하고 있다.

한국문화와 음식도 좋아하지만 특히 한국 사람이 좋아 그동안 한국인 친구도 많이 사귀었고, 한국출장은 직원을 보내는 대신 가능하면 본인이 직접 가고 있다.

▶ 두짓타니 몰디브를 간략히 소개해 달라

2012년 몰디브 바 아톨에 오픈한 두짓타니 몰디브는 국제공항에서 국내선 비행기로 25분, 수상비행기로 3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몰디브 가장 인기 있는 리조트 중 하나로서 비치빌라, 오션빌라, 레지던스 등 7개 카테고리에 94개 객실과 다양한 부대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290명의 직원들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인 직원도 2명 근무 중이다.

▶ 두짓타니 몰디브의 경쟁력을 꼽는다면

가족여행객을 위한 키즈클럽이 훌륭히 갖춰져 있어 가족여행에 제격이다. 패밀리 빌라를 비롯해 가족여행객이 머물기에 적합한 객실도 다양하게 갖추고 있다.

허니문 여행객을 위한 데바라나 스파는 몰디브 최고의 스파라 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특히 야자수 위에 만들어진 6개 스파 룸에 들어가보면 다른 곳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환상적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다양한 객실 카테고리 역시 두짓타니 몰디브의 경쟁력이다. 섬 해변의 비치빌라, 라군 호수위 워터빌라, 바다 위 오션빌라를 비롯한 다양한 타입의 객실이 있어 다양한 경험을 선택해 체험할 수 있다.

각 객실마다 담당 버틀러가 배정되어 있어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한다. 버틀러는 고객이 리조트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떠날 때까지 고객이 원하는 모든 것을 해결해 준다. 섬 안내부터 레스토랑이나 액티비티 예약, 리조트에서 진행하는 각종 프로그램 추천 및 참여까지 모든 것을 도맡아줄 것이다.

 
조연희 두짓인터내셔널 한국사무소 과장, 라미 아바자(Ramy Abaza) 두짓타니 몰디브 세일즈디렉터, 하송희 두짓인터내셔널 세일즈디렉터(왼쪽부터)./아시아뉴스통신=유지현 기자

▶ 한국시장 현황은 어떠한지

한국시장은 중국, 일본에 이어 3위를 차지하는 주요 시장이다.

현재 한국시장은 허니문 비중이 가장 크다. 다음으로는 가족고객과 커플고객 순이다.

전체 손님 중 한국인 비중은 올해 약 15%를 전망하고 있다. 한국에서의 공격적인 프로모션으로 오는 2018년에는 20~25%까지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

▶ 한국시장에 선보이는 구체적인 프로모션은

허니문 고객들을 위한 식사 업그레이드, 스파, 선셋크루즈, 선셋낚시 등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쿠킹클래스 프로모션도 인기다. 특히 몰디브에서 하나뿐인 태국 레스토랑이자 몰디브 10대 레스토랑에 선정된 벤자롱에서 태국 왕실요리를 체험할 수 있는 로얄 쿠킹 클래스가 추천할만하다.

▶ 두짓타니 몰디브에서 무엇을 즐기면 좋은가

두짓타니 몰디브가 위치한 바 아톨은 몰디브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아톨로서 몰디브에서 유일한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이다. 그만큼 비할 데 없는 최상의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다.

두짓타니 몰디브 주변의 수중환경은 몰디브에서도 최고라 할 수 있다. 다른 리조트의 경우 스노클링이나 다이빙을 위해 배를 타고 먼 바다로 나가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두짓타니 몰디브에서는 멀리 나갈 필요 없이 리조트 앞바다에서 바로 360도 스노클링과 다이빙을 즐길 수 있다. 오션빌라의 경우 객실에서 바로 바다에 들어가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두짓타니 몰디브가 자랑하는 친절한 환대문화의 타이 호스피탤리티나 데바라나 스파도 꼭 한번 체험해보면 좋을 것이다.

해 질 무렵 해변에서 수많은 촛불과 함께 즐기는 로맨틱 캔들라이트 디너도 두짓타니 몰디브의 자랑이다.

수영장 역시 빼놓을 수 없다. 몰디브에서 2대 수영장으로 유명한 두짓타니 몰디브 인피니티 풀에 들어가면 어디까지가 수영장이고 어디서부터 바다인지, 또는 하늘인지 알 수 없을 것이다.

그밖에도 리조트에서 매일매일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봐도 좋다. 허니문과 가족고객이 함께 어우러져 즐길 프로그램도 다수 준비되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 마지막으로 한국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우리는 고객이 100% 만족하는 것을 목표로 고객의 요구사항은 뭐든지 처리할 준비가 되어 있다.

두짓타니 몰디브를 방문해 세계 최고의 인도양 자연 속에서 태국 문화의 진정한 친절과 환대가 무엇인지 경험해보길 바란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