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북교육청, 업무용 소프트웨어 표준오피스 추가 선정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송고시간 2017-09-06 16:24

경북교육청 신청사 전경(사진제공=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은 내년도 업무용 소프트웨어 구매 개선 추진에 따라 TF 협의회를 개최하여 표준오피스 소프트웨어를 추가로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지금까지는 한글과컴퓨터사의 한글과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엑셀, 파워포인트를 표준오피스로 지정 구매해 왔다.

독과점으로 인한 지속적인 가격 상승 압박에서 벗어나기 위해 지난 5월 업무용 소프트웨어 구매 개선 TF를 구성하고 폴라리스 워드, 한컴 한셀, 한컴 한쇼를 대체 소프트웨어로 선정한 후 업무 호환성 검증에 착수했으며 3개월간의 검증 결과, 표준오피스 소프트웨어로 추가하게 됐다.

교육청은 기존 제품에 비해 일부 기능이 부족한 것은 사실이나 통상적인 업무처리에 필요한 기능은 충족한다는 검증 결과에 따라 표준오피스로 선정하게 됐다.

복수개의 제품이 표준오피스로 선정해 경쟁 체계가 마련됐고 이후 경쟁 입찰을 통해 학교에 보급할 소프트웨어를 선정하겠다고 밝혔다.

김창규 경북교육청 재무정보과장은 "사회적으로 더 큰 공익과 예산 절감을 위해서는 개선이 불가피하며 호환성 검증 시 도출된 문제점들은 지속적으로 개선해 최종 표준오피스 보급 시에는 일선 학교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