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09월 25일 월요일

닫기
음성 설성문화제·음성청결고추축제 오는 21~24일 열려

(아시아뉴스통신= 여인철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9월 07일 16시 05분

지난해 충북 음성군 설성문화제·음성청결고추축제 자료사진.(사진제공=음성군청)

충북 음성군이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설성공원 일원에서 군의 대표 전통 문화 행사인 ‘제36회 설성문화제’와 ‘제22회 음성청결고추축제’를 개최한다.
 
‘꿈·미래·행복을 위한 전통과 현대의 조화’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문화제는 음성의 소리 기록화 사업으로 발굴된 음성의 전래 노동요와 민요 등 전통문화 예술을 새롭게 발전시켜 군민화합과 정체성 확립을 위해 추진됐다.
 
첫날인 오는 21일 출향인 고향의 밤, 설성문화제와 음성청결고추축제 개막식, 가을밤의 콘서트가 열리며 ‘터울림의 날’ 행사 서막을 알린다.
 
오는 22에는 ‘민속의 날’로 삼호리 집터 다지는 소리, 한벌리 담방구 타령, 마을 각설이 타령, 음성 거북놀이 재현 등 흥겨운 민속놀이 한마당과 군민노래자랑이 펼쳐진다.
 
오는 23일에는 청소년 어울마당과 음성청결고추축제의 메인프로그램인 고추아줌마와 미스터 고추 선발대회가 진행된다.
 
마지막 날인 오는 24일에는 지역의 문화예술 동아리 공연과 글로벌 페스티벌 행사가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이밖에도 전통 먹 공예품 전시와 목판인쇄 체험, 장승 깎기 체험, 대장간 전시 체험 등 관광객이 함께 참여하도록 신나는 체험행사와 전시행사가 축제의 풍성함을 더한다.
 
이와 함께 문화제 기간 동안 음성청결고추 판매를 위한 고추직거래 판매장 운영, 일반농산물 판매장인 행복나눔 장터, 고추 음식 시식, 고추테마 전시관 운영 등 다양한 음성청결고추축제 부대행사도 열린다.
 
이필용 음성군수는 “우리지역 전통문화의 창조적 해석으로 전통예술을 계승 발전시키고 농특산물을 널리 알리는 축제로 발전시켜 군민화합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축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