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09월 25일 월요일

닫기
세종시 고려대 홍익대 공동 교양대학 ‘세종학’ 개강

(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9월 07일 21시 23분

7일 고려대 세종캠퍼스 석원경상관에서 열린 세종시 연합교양대학 ‘세종학’ 개강식에서 안정오 고려대 세종부총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홍근진 기자

7일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석원경상관에서 세종시 연합교양대학 ‘세종학’과정 개강식이 열렸다.

안정오 고려대 세종부총장, 강준현 세종시 정무부시장, 김필중 세종시 평생교육원장과 시민 학생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개강식에서 안 부총장은 “대학생과 시민들이 함께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에 대해 이해하고 애정을 높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기념사를 했다. 

세종연합교양대학은 세종시 평생교육진흥원과 고려대학교, 홍익대학교가 공동 기획해 올해 처음 운영되는 것으로, 대학생과 시민들이 세종시에 대해 함께 공부하는 시민교양대학이다. 
 
7일 고려대 세종캠퍼스 석원경상관에서 개강한 세종시 연합교양대학 ‘세종학’ 첫 강연을 하고 있는 박현모 여주대 세종리더십연구소장./아시아뉴스통신=홍근진 기자

세종시는 인구 유입이 늘어나면서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지만, 막상 지역에 대해 제대로 아는 사람은 드문 형편을 감안해, 시민들과 학생들이 올바른 정체성을 확립해 세종시 발전을 견인해야 한다는 취지로 ‘세종학’과정이 마련됐다. 

이날 첫 강의에서는 박현모 여주대학교 세종리더십연구소장이 ‘세종대왕의 한글창제’를 주제로 세종의 창조리더십을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오는 12월 21일까지 총 15회로 운영되는 ‘세종학’은 세종시의 역사, 문화, 미래교육, 복지정책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으며, 학생들에게는 교양과목으로 2학점이 부여되고 시민들에게는 평생교육진흥원장 명의의 수료증서가 주어질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