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시, 제2기 슈퍼시니어 정책자문단 발대식 개최

[부산=아시아뉴스통신] 김다롬기자 송고시간 2017-09-09 09:13

WHO 고령친화도시 네트워크 사업의 성공적 추진 위해... 서병수 시장 “어르신이 살기 좋은 도시 만들기 위해 어르신이 직접 참여해야”
부산시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부산시는 11일 오후 1시 50분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WHO 고령친화도시 네트워크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제2기 슈퍼시니어 정책자문단(이하 정책자문단) 발대식’을 개최한다.
 
9일 부산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1부 발대식과 2부 전체회의로 구성되며, 1부는 ▲개회식 ▲베이비부머 사업 동영상 시청 ▲정책자문단 50명 위촉장 수여 순서로 진행되고, 2부에서는 부산복지개발원에서 고령친화도시 안내 및 정책자문단 활동에 대한 간단한 교육과 함께 서울시 어르신 정책모니터링단에서 2명의 모니터링 위원이 활동사례를 발표한다.
 
정책자문단은 노인복지관, 시니어클럽, 노인회 지회 등 단체 소속 어르신이나 그 밖에 자원봉사와 같은 사회활동에 활발히 참여하고 있는 노인 50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앞으로 1년 동안 부산시의 노인복지정책에 대한 의견수렴, 실태조사 등 상시 모니터링을 실시해 정책제안 및 고령친화 사례 발굴, 고령친화도시 홍보활동을 하게 된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어르신들이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어르신들이 직접 참여하고 조언도 해주셔야 좋은 정책이 나올 수 있으므로, 부산시의 고령친화도시 조성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제2기 슈퍼시니어 정책자문단의 활동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