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09월 24일 일요일

닫기
한국도로공사, ‘전기∙수소차’ 고속도로 통행료 50% 할인

(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9월 11일 12시 14분

전기∙수소차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 포스터.(사진제공=한국도로공사)


한국도로공사는 9월18일부터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제도가 시행됨에 따라 하이패스를 이용하는 전기차∙수소차는 통행료의 50%만 내면 된다고 밝혔다.

이는 친환경차 보급계획과 미세먼지 관리 특별대책 등 친환경정책 지원을 위해 시행하는 것으로 제도 취지를 반영, 전기차와 수소차라도 하이패스를 이용할 경우에만 할인을 적용한다.

하이패스를 이용하면 통행시간 감소에 따라 이산화탄소, 질소산화물 등 대기오염물질을 줄일 수 있다.

할인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전기차∙수소차 전용 하이패스 단말기를 부착하거나 기존 단말기에 전기차∙수소차 식별코드를 입력하면 된다.

전용 단말기는 단말기 판매점, 하이패스센터,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사거나 등록할 수 있다.

단말기 등록은 인터넷(www.e-hipassplus.co.kr)에서 직접 할 수도 있다.

단말기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할인코드가 입력돼, 하이패스 차로를 통과하면 통행료 할인이 적용된다.

한국도로공사는 전용 단말기 보급 활성화를 위해 올 연말까지 2만5000원 미만의 저가형 단말기를 보급하기로 했다.

기존 단말기는 일부 기종만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사용이 가능한 기종인지를 단말기 제조사에 문의한 후, 가능할 경우 인터넷(www.e-hipassplus.co.kr)에서 직접 전기차∙수소차 식별코드를 입력하거나 전국 영업소를 방문해 입력하면 된다.

한편 단말기를 통해 전기∙수소차를 식별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지방자치단체 유료도로에서 하이패스를 이용하더라도 전기∙수소차 할인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종전에는 전기∙수소차에 대한 통행료가 할인되는 지자체 유료도로라도 하이패스를 이용하는 전기∙수소차는 할인을 받을 수 없었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이번 할인은 오는 2020년까지 한시적으로 적용되며, 친환경차 보급 추이 등을 고려해, 계속 운영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라며 “할인제도 도입에 차질이 없도록 시스템을 개선하고 단말기 보급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