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11월 18일 토요일

닫기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7교시 수업폐지' 제안

(아시아뉴스통신= 정은아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9월 12일 01시 07분

11일 경기도교육청에서 열린 9월 월례기자간담회에서 학교교육정상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개편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는 이재정경기도교육감(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11일 정례 간담회를 통해 '7교시 수업 폐지' 등 학교교육정상화를 위한 교육과정 개편을 제안했다.

그동안 9시 등교와 야간자율학습 폐지를 실현했던 이재정교육감은 11일 경기도교육청에서 열린 9월 월례 기자간담회에서 중ㆍ고등학교 7교시 수업 폐지, 수업난이도 하향 조정, 과목수 축소, 수업일수 감축의 필요성을 밝혔다.

이 교육감은 "토요일 수업이 없어지면서 수업일수가 평일로 넘어와 7교시 수업이 진행되고 있는데 그로인해 아이들의 다양한 특기적성 활동이 이뤄지지 않는 등 학교현장에서 어려움을 토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뿐 아니라 학생들이 학교수업이 어려워 이해하지 못하고 학교부적응의 문제가 이어지는 만큼 수업 난이도를 쉬운 단계로 조정해야한다"고 밝혔다.

또한 "융합교육시대에서 수업과목과 수업일수 축소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와함께 이 교육감은 이달 말에 출범할 국가교육회의의 교육개혁 의제로 '4ㆍ16교육체제'를 제안했다.

 4ㆍ16교육체제는 경기도교육청이 세월호 참사를 계기로 만든 교육혁신방안의 하나다.

학생이 행복한 학교교육 등 4대 정책목표, 10대 영역, 206가지 추진과제를 담고 있다.

이 교육감은 " 4ㆍ16교육체제가 제안하는 과제들은 학교와 시도교육청, 교육부 차원뿐만 아니라 국회에서 논의해야 할 정책들을 총망라한 것으로 국가교육회의에서 구체적 실현 방안이 논의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제안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