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11월 24일 금요일

닫기
베트남 흥옌성 인민위원회 대표단, 대전시의회 방문

양도시간 우호협력 강화 방안 논의

(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9월 12일 15시 46분

대전시의회 김경훈 의장은 12일 2017 아시아태평양도시정상회의에 참가중인 베트남 흥옌성 인민위원회 부주석 응웬 쥐 흥 등 대표단 일행을 접견했다. 이날 접견에는 김경훈 의장을 비롯해 김종천 운영위원장, 박병철 교육위원장과 구미경 의원이 함께 참석했다.(사진제공=대전시의회)

대전시의회 김경훈 의장은 12일 2017 아시아태평양도시정상회의에 참가중인 베트남 흥옌성 인민위원회 응웬 쥐 흥 부주석 등 대표단 일행을 접견하고 양도시간 우호협력 강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베트남 흥옌성 대표단의 시의회 방문은 지난 5월 김 의장 등 대전시의회 대표단 일행이 흥옌성을 방문해 양 도시간 경제, 문화, 교육, 의료 등 다방면으로 우호협력 증진을 위해 지속적인 교류 희망의사를 전달하며 2017 APCS 행사에 참가해 줄 것을 제안한 것에 대한 답방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김 의장이 지난 방문 시 의료서비스 관련 산업이 부족한 베트남의 흥옌성과 대전의 우수 의료기관을 이어주는 가교 역할을 한 결과, 흥옌성 대표단이 유성선병원의 국제검진센터를 방문하고 의료전문인력 양성 및 의료기술 이전 등의 협력 사업에 많은 투자 지원을 요청함에 따라 대전 의료관광 사업의 저변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김 의장은 “흥옌성과 대전시가 우호도시 교류의향서를 체결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앞으로 베트남 빈증성 못지않게 우호협력관계를 다져 자매도시로 발전해 나아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날 접견에는 김경훈 의장을 비롯해 김종천 운영위원장, 박병철 교육위원장과 구미경 의원이 함께 참석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