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11월 18일 토요일

닫기
평택경찰서, 시민경찰학교 10기 입교식 진행

경찰서장 각 과장 및 시민경찰 35명 참석

(아시아뉴스통신= 이석구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9월 13일 15시 17분

12일 경기 평택경찰서(서장 최규호)는 경찰서 3층 대강당에서 경찰서장 각 과장 및 시민경찰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경찰학교 10기 입교식’을 개최했다.(사진 앞줄 왼쪽 다섯번째 최규호 경찰서장).(사진제공=평택경찰서)

경기 평택경찰서(서장 최규호)는 12일 경찰서 3층 대강당에서 경찰서장 각 과장 및 시민경찰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경찰학교 10기 입교식’을 개최했다.

이번 시민경찰학교 10기는 4주간 주민소통 BAND 등 SNS게재, 경찰서 홈페이지 홍보로 평택시 주역주민 중 범죄예방과 지역 봉사활동에 열의가 있는 자발적 참여자 35명으로 운영된다.

이날 입교식을 시작으로 ‘여성 등 사회적 약자 보호’ ‘주민과 소통의 중요성’ ‘생명의 소중함 나누기’ 등 4시간에 걸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외부강사로 초빙된 KBS 개그맨 출신 김영민씨는 ‘주민과 소통의 중요성’을 주제로 웃음 가득한 특강을 진행했다.

앞으로도 시민경찰학교는 2주간 5회에 걸친 교육으로 경찰 업무 전반에 대한 이해와 질서의식 함양, 자위방범 의식 제고를 위한 알찬 교육이 시행 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역주민에게 경찰업무를 이해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민·경 공동체 치안 활성화를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경찰은 기대하고 있다.

최규호 서장은 “바쁜 생업에도 자발적으로 참여한 시민경찰 교육생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경찰업무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는 치안환경 속에서 민.경 공동치안의 구축으로 경찰활동에 적극적인 협조와 지역치안 유지에 참여해 범죄 없는 안전한 평택 만들기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