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권선택 시장, 미래학자 토마스 프레이와 면담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17-09-13 16:39

권선택 대전시장(왼쪽)은 13일 토마스 프레이 다빈치연구소장을 만나 대전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누고 있다.(사진제공=대전시)

권선택 대전시장은 13일 토마스 프레이 다빈치연구소장을 만나 앞으로 대전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심도있는 대화를 나눴다.
 
토마스 프레이 소장은 ‘미래와의 대화’ 저자로 2006년 ‘구글 최고의 미래학자’상를 수상했다.
 
권 시장은 “대전시가 4차 산업혁명 특별시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는데 과학도시의 강점을 살려 미래를 대비할 방안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토마스 프레이 소장은 “드론, 자율주행자동차, 3D 프린터 등이 향후 미래를 선도할 산업”이라며 “이를 통해 미래를 어떻게 다루는지가 도시의 운명을 결정지을 것”이라고 답했다.
 
또 권 시장은 현재 대전시가 추진 중인 4차 산업혁명 특별시 조성을 위한 정책을 소개하고 이에 대한 자문을 구했다.
 
권 시장은 “오는 11월 한국에 오면 대전시 공무원을 대상으로 미래를 대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강연해 달라”고 부탁했다.
 
앞서 이날 오전 토마스 프레이 소장은 ‘2017 APCS(아시아태평양도시정상회의)’ 3일차 기조연설에서 ‘미래를 펼쳐라: 걷잡을 수 없이 밀려드는 분열과 기회의 물결에 대비’를 주제로 강연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