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11월 24일 금요일

닫기
정직한 마인드와 고객서비스로 '믿을 수 있는 중고차' 선보여

김남수 기자가 만난사람 중고차 이현우

(아시아뉴스통신= 이미내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9월 13일 15시 23분

자료사진. (사진제공=이코노미뷰)

중고차시장은 신차 거래량의 2배에 달할 만큼 커졌다. 전반적인 경제 불황과 함께 실속을 요하는 문화가 퍼지면서 저렴한 가격에 자동차를 구매할 수 있는 중고차시장이 급속도로 발전한 것이다. 하지만 이에 따른 부작용도 존재한다. 우선 허위 매물 등에 따른 사기피해가 적지 않게 발생하고 있다. 매물상태가 너무 좋지 않아 헛걸음했다는 경우는 물론 인터넷에 올라온 사진과 다른 매물을 보여주거나 중개료 명목으로 차를 구매하지 않아도 돈을 받아내는 일부 업체가 중고차시장 전체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 이렇듯 중고차를 믿고 구매하기에는 소비자의 불신이 큰 상황에서 이러한 시장 환경을 변화시키기 위해 앞장서고 있는 이가 있어 눈길을 끈다. 중고차 전문 브랜드 ‘중고차이현우’ 이현우 대표는 믿을 수 있는 차를 판매하는 믿을 수 있는 딜러로서 신차 못지않게 오래탈 수 있는 중고차를 선보여 고객들의 두터운 신뢰를 얻고 있다.  

중고차이현우 이현우 대표는 지난해 경남지역의 중고차 판매왕으로 유명세를 탔다. 한 달에 무려 30대에 가까운 중고차를 판매하는 등 놀라운 실적으로 중고차 시장의 신선한 돌풍을 일으켰다. 이처럼 이현우 대표가 해당업계에서 주목받는 이유는 정직과 신뢰를 바탕으로 자신의 이름을 걸고 고객 한 명 한 명에게 중고차를 판매하며 최상의 만족도를 안기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그는 판매수수료도 최소한의 마진만 남기는 것은 물론 ‘중고차는 팔고나면 끝이 아닌 시작이다’를 명심한 채로 판매 후에도 사후관리를 철저히 하여 고객 케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처럼 이현우 대표는 실제로 업계에서도 많은 주목을 받을 정도로 솔선수범을 마다하지 않으면서 중고차시장의 변화를 선도하고 있다. 이점을 크게 인정받아 중고차이현우 이현우 대표는 지난달 22일 서울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 중고차판매부문 1위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VIP카드발급 등 고객만족 최선 

“신차는 A/S라는 제조사 보증이 있는데 반해 중고차는 따로 없는 게 현실이기 때문에 고객 한 명 한 명을 딜러인 제가 케어 하는 게 맞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중고차이현우만의 서비스라 할 수 있는 VIP카드도 이와 같은 맥락에서 나왔습니다. 보다 생산적이고 효율적으로 고객 분들에게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다가 제휴업체를 선별하여 VIP카드를 제공해 저희에게 차를 구매하시는 분들에게 혜택을 드리면 어떨까하여 실행에 옮겼는데 역시나 반응이 굉장히 좋아 뿌듯합니다”

이현우 대표의 고객만족서비스는 굉장하다. 우선 중고차이현우를 통해 차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VIP카드를 발급하여 사후관리를 확실히 책임지고 있다. 중고차는 새 차처럼 완벽하지 않으므로, 아무리 좋은 상태의 중고차여도 수리를 해야 할 때가 반드시 생긴다. 이점에 착안해 이현우 대표는 지정정비소와 제휴를 맺고, VIP카드를 통해 고객들이 20% 할인된 가격에 수리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갖춰 놨다. 아울러 2.2% 법정수수료만 받고 중고차를 판매해 보다 합리적이고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중고차에 대한 고객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SNS로 적극적인 소통에 나서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 소통뿐만 아니라 양질의 정보를 공유하여 고객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평이다.
 
자료사진. (사진제공=이코노미뷰)

고객이 정말 원하는 건 ‘믿을 수 있는 차’  

중고차전문가답게 이현우 대표는 상태 좋은 중고차를 알아보는 팁을 독자에게 전했다. “용접 상태와 외판 색깔 그리고 볼트 체결부위 확인만으로 사고유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필러의 고무를 벗겨보면 알 수 있고 용접 자국이 일정치 않으면 사고차량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또 엔진상태를 점검하기 위해 시동을 걸었을 때, RPM 게이지가 1미만에서 미세한 떨림이 있으면 엔진상태가 좋지 않은 것입니다. 이러한 점을 유념해 허위 매물 속에서 상태 좋은 중고차를 만나보시기를 바랍니다” 이현우 대표는 중고차를 구매할 때 반드시 차량성능점검기록부를 확인하라고 강조한다. 국가에서 공인하는 차량성능점검기록부만이 현재 차량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싼 차도 아니고 좋은 차도 아니고 ‘믿을 수 있는 차’라고 생각합니다. 믿을 수 있는 사람에게 믿을 수 있는 차를 사면 신뢰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사후관리도 잘돼 차를 사고 나서도 어떤 불편함도 없이 타고 다닐 수 있게 됩니다. 저는 이를 위해 중고차의 리스크를 최대한으로 줄이고 그 리스크가 혹 터졌을 때 직접 찾아가 도움을 많이 드리고 싶습니다. 최근 중고차 인식이 너무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좋은 딜러를 만나고 차 성능을 제대로 체크하면 신차 못지않게 오래탈 수 있는 게 바로 중고차입니다. 중고차에 대한 그간의 편견을 조금씩 바꿔나가고 싶습니다.”

중고차이현우 이현우 대표는 향후 더욱 명확한 기준과 시스템을 도입해 차량관리 및 매입 등을 보다 체계적으로 진행하고 싶다는 뜻을 내비쳤다. 이러한 행보가 근간이 되어 중고차이현우가 경남지역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도 인정받는 최고의 중고차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