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11월 23일 목요일

닫기
이장우 국회의원, “행정수도 세종시로 완전 이전해야”

(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9월 13일 17시 24분

 이장우 국회의원./아시아뉴스통신DB

이장우 국회의원(자유한국당, 대전동구)이 13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경제분야 대정부 질문에서 “행정수도는 세종시로 완전히 이전해야한다”고 강력히 주장하고 나섰다.
 
이 의원은 이날 이낙연 국무총리에게 “행정수도 세종시 완전 이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물었고 이 총리는 “대통령께서 광화문대통령시대를 말씀하셨기 때문에 청와대를 세종시로 옮기는 것과 광화문대통령시대와 맞지 않을 수도 있다”며 “그것이 헌법문제고 제가 왈가왈부하는 것은 적합치 않다”고 답변을 피했다.
 
이에 이 의원이 “국회하고 청와대도 세종시로 이전하는 것이 국가경쟁력을 위해 좋다고 하는데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묻자 이 총리는 “그것 또한 법률상일 것”이라며 “국회가 논의해서 합의해주신다면 따르겠다”고 답변했다.
 
이 총리의 원론적인 답변이 거듭되자 이 의원은 “국민이 지켜보고 있는데 솔직하게 말씀하시는 게 좋지 않겠느냐”고 재차 묻자 이 총리는 “그냥 참고로 말씀드린다”며 “청와대 세종시 이전과 광화문대통령시대는 맞지 않을 수 있겠다. 이 정도로 제가 상식으로 알고 있다”고 답변했다.
 
이 의원은 “행정수도의 세종시로 완전 이전에 현 정권은 확실한 답변을 내놓지 못하고 대충 넘어가고 있다”며 “행정수도의 세종시 완전 이전에 적극적히고 확고한 입장을 내놔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