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09월 25일 월요일

닫기
청도군,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개최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은 우리가 돌본다"

(아시아뉴스통신= 염순천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9월 13일 21시 36분

12일 경북 청도군청 제1회의실에서 이승율 군수 주재로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가 열리고 있다.(사진제공=청도군청)

경북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12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청도군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공공위원장 이승율 군수를 비롯 대표협의체 민간위원장, 실무협의체 위원장, 읍.면협의체 민간위원장 및 사회복지담당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민.관협력사업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활발한 논의가 이뤄졌다.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배분사업으로 시행되는 민.관협력사업은 읍.면의 복지허브화 및 긴급한 위기문제 해결을 위해 생계, 주거, 의료비 등을 지원하게 된다.

또 연합모금사업 '함께 모아 행복금고'를 통해 복지허브화사업의 재원을 마련해 민.관협력사업의 지속성을 담보하는 등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모금 및 지원까지 직접 참여하는 방향으로 추진된다.

이승율 군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중심이 돼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은 우리가 돌본다"는 마음으로 동참해 사각지대없는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에 다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