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11월 20일 월요일

닫기
KT&G, 취업준비생 위한 ‘상상옷장’ 전국 12개 대학으로 확대 운영

(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9월 14일 10시 45분

지난 13일, 경기대학교 수원캠퍼스에서 ‘상상옷장’ 개소식을 진행했다. 사진은 김인규 경기대학교 총장(왼쪽 네 번째), 박창현 KT&G 경기본부장(왼쪽 다섯 번째).사진제공=KT&G

KT&G가 취업준비생들의 경제적인 부담감을 덜어주기 위해 면접용 의상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상상옷장’ 프로그램을 기존 8개 대학교에서 12개 대학교로 확대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KT&G에 따르면 상상옷장을 이번 달부터 경기대, 부경대, 안동대, 충북대 등 4개 대학교를 추가해 수도권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또 ‘상상옷장’ 프로그램을 확대하면서 면접스타일링, 이미지메이킹, 증명사진촬영 등 취업 연계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

'상상옷장’은 대학교 내 옷장과 피팅룸을 갖추고 남녀 정장과 셔츠, 넥타이, 벨트, 구두 등 면접용 의류 일체를 재학생들에게 빌려주는 KT&G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9월부터 운영됐다.
 
‘상상옷장’은 지난달까지 총 3433명, 월평균 286명의 높은 대여실적을 기록할 만큼 대학생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상상옷장’ 조성에 필요한 경비는 KT&G 임직원들의 자발적 기부금인 ‘상상펀드’가 활용된다. 
 
KT&G 관계자는 “‘상상옷장’이 취업준비생들에게 반응이 좋아 이를 유치해 달라는 요청이 늘어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정부 정책에 발맞춰 청년 취업난 해소에 기여하는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