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09월 24일 일요일

닫기
거창군, 인터넷방송 개통...군민과 소통

(아시아뉴스통신= 주윤한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9월 14일 12시 54분

거창군청 전경.(사진제공=거창군청)

경남 거창군은 군정주요정책과 업무를 군민과 함께 만들고 결정하는 주민참여형 2018년도 업무계획 '열린보고회'를 많은 군민이 볼 수 있도록 인터넷으로 실시간 방송하기로 했다.

내년도 열린보고회는 오는  18일 오전 10시부터 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보고회는 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거창군 인터넷방송 홈페이지(tv.geochang.go.kr)에서도 생방송으로 볼 수 있다.

군은 의사결정과정의 공유와 투명성을 확보하고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디지털행정방송시스템을 도입했다.

방송은 이번에 개최하는 열린보고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인터넷방송은 앞으로 거창군에서 개최하는 각종 보고회, 토론회, 사업설명회 등은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또한 녹화방송(VOD)으로 언제든지 시청할 수 있다.

양동인 군수는 "군민들의 알 권리를 충족하기 위해 군청과 군의회에 디지털방송시스템을 구축•운영하게 됐다"며 "이 방송시스템이 행정과 의회 그리고 군민과 소통할 수 있는 군민소통 공간이 됐으면 좋겠다"며 많은 군민이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거창군 관계자는 “현재 군의회나 군청에서 개최하는 주요회의는 공유할 수 있도록 방송시스템이 만들어져 있다. 내년에는 외부에서 진행되는 축제나 주요행사도 방송할 수 있는 이동형방송시스템을 구축해 군민의 알 권리와 행정의 효율성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할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