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09월 24일 일요일

닫기
경남교육청, ‘톡 까놓고 툭 터놓는 학부모 수다토크’ 운영

(아시아뉴스통신= 최광열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9월 14일 13시 55분

13일 황선준 경남교육연구정보원장이 도교육청 제2청사 북카페에서 열린 토론식 학부모교육 ‘톡 까놓고 툭 터놓는 학부모 수다토크’에서 ‘스칸디 부모는 자녀에게 시간을 선물한다’란 주제로 특강를 펼치고 있다.(사진제공=경남교육청)


경상남도교육청 학부모지원센터는 13일 도교육청 제2청사 북카페에서 토론식 학부모교육 ‘톡 까놓고 툭 터놓는 학부모 수다토크’를 운영했다.

북카페 ‘지혜의 방’에서 따뜻한 차 한 잔과 함께 진행된 학부모 수다토크는 경남교육연구정보원 황선준 원장의 ‘스칸디 부모는 자녀에게 시간을 선물한다’란 주제 강의와 학부모와 자유로운 질의응답으로 이뤄졌다.

책 ‘스칸디 부모는 자녀에게 시간을 선물한다’의 공저자인 황선준 원장은 스웨덴의 교육 사례를 중심으로, 부모가 자녀와 함께하는 시간을 줄 수 있는 사회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또 자녀교육의 주요 원칙, 아이와 가정 중심의 저녁이 있는 삶을 열강하며, ‘나는 어떤 부모이고 싶은가?’에서 ‘아이는 어떤 부모를 원하는가?’로 시각을 바꾸는 게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 학부모는 “자녀와 함께하는 시간의 중요성을 다시 생각하게 됐고, 가족회의를 실천해보고 싶다”며 “단순히 물질적인 지원이 아니라 부모의 올바른 역할과 가족관계를 정립하는 참 귀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경남학부모지원센터 하반기 학부모 수다토크는 총 2회 진행되며, 다음 행사는 오는 20일 오후 7시에 도교육청 제2청사 북카페에서 ‘미래사회와 교육혁신’을 주제로 황선준 원장을 다시 만난다.

한편 자녀교육의 소통과 성찰, 공감이 있는 학부모 수다토크 정보는 경남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www.gne.go.kr/parents) 또는 전화(055-278-1771~3)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