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09월 23일 토요일

닫기
목포시, 안심보육환경 조성 위해 열린어린이집 선정

공간 개방, 운영 전반 등에 일상적 참여하는 방식으로 운영

(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9월 14일 13시 58분

전남 목포시는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지역내 어린이집 218개소를 대상으로 열린어린이집 5개소를 선정한다고 14일 밝혔다.

열린어린이집은 아이가 생활하는 물리적인 공간을 개방하는 것부터 어린이집 운영 전반 등에 대해 부모가 일상적으로 참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시는 다음달 13일까지 신청받아 어린이집에 대한 개방성, 부모의 참여성, 지속가능성, 다양성 등을 기준으로 삼아 현장을 방문해 평가하고, 10월말까지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시는 선정된 어린이집에 대해서는 1년 동안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해마다 세부선정기준에 따라 평정해 80점 이상일 경우 재지정하는 등 사후관리에도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열린어린이집에는 공공형어린이집 선정 가점, 지도점검 제외, 보조교사 지원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제공되며, 보건복지부로 추천돼 우수어린이집 지정, 포상 등의 기회도 제공받는다.

시 관계자는 “시설을 개방하고, 부모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으로 운영되는 열린어린이집을 적극 발굴해 아이가 건강하게 성장하고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