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북대, '나만의 설계전공 제안 경시대회' 참가자 모집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17-09-17 03:11

창의융합교육본부, 오는 29일까지 재학생 대상
충북대학교 창의융합교육본부가 오는 29일까지 모집하는 학생설계전공 제안 경시대회 포스터.(사진제공=충북대학교)


충북대학교(총장 윤여표) 창의융합교육본부는 이달 1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생설계전공 제안 경시대회 ‘나만의 전공 설계하기’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경시대회는 학생이 본인의 적성과 진로에 맞는 자기 맞춤 융합 전공을 구성함으로써 학생개인의 역량을 최대한 키우고 학생 주도형 융합교육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열었다.


학생설계전공이란 학생이 스스로 대학교에 개설된 교과목 중 교육과정을 구성 설계해 수강할 수 있는 제도를 말한다.


대회선발의 평가항목으로 ▶ 교육목표와 교육과정의 적합성 ▶ 학생설계전공명의 타당성 ▶ 전체 교과목 구성의 체계성 ▶ 학업 계획서의 체계성 등의 항목을 기준으로 심사하게 된다.


심사와 시상은 오는 11월6일부터 30일까지 이뤄지게 된다.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에게는 각각 80만원, 50만원, 30만원씩의 시상금을 수여한다.


선발된 학생설계전공은 향후 교육과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참여 희망자는 충북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www.cbnu.ac.kr/site/www/main.do)에서 관련 자료를 내려 받아 작성 뒤 메일(greenhs@chungbuk.ac.kr) 또는 방문 제출(법학전문대학원 8층. N2-811호)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창의융합교육본부에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