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스타강사 배우 임성민 ‘라디안 하트가디언 홍보대사’로 소중한 생명 구하기! 나서

[=아시아뉴스통신] 이미내기자 송고시간 2017-09-19 11:29

배우 임성민, 라디안 홍보대사로 발탁(사진출처=권영찬닷컴)

최근 공중파 드라마와 다양한 쇼오락 프로그램에서 입심을 자랑하고 있는 인기 배우 임성민씨가 최근 다양한 강연 현장에서 ‘도전 정신’과 ‘열정’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며 스타강사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아나운서 출신으로 배우로 스타강사로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임성민씨는 바쁜 방송과 행사, 강연 스케줄 속에서도 소중한 생명을 살리기 위한 캠페인인 자동심장충격기(AED) 전문 제조업체인 (주)라디안(대표이사 김범기)의 홍보대사로 지난 18일 발탁이 되며 주목을 받았다.
 
KBS 아나운서 출신인 배우 임성민씨는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의 스타강사로도 활동하며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에서 ‘자신의 인생 경험을 토대로 도전정신’, ‘일 하는 열정은 아름답다’등의 주제를 가지고 강연을 진행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임성민씨는 최근 KBS 드라마 최고의 한방, 영화 천사의 시간, 웹 드라마 ‘프로의 탄생’ 그리고 KBS 드라마 ‘쌈 마이웨이’에 특별출연을 하며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 C채널의 ‘힐링토크 회복’의 고정 MC로도 활동한바 있다. 
 
 KBS 아나운서 출신 탤런트 임성민씨는 최근 다양한 대기업과 공기관 등에서 자신의 ‘도전정신’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며, 대학이나 CEO 아카데미에서도 많은 강연 요청을 받고 있다. 지난해 KBS 1TV의 '강연 100℃'에 출연해 자신의 인생 이야기를 들려주며 스타강사로써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그녀는 강연 100도씨에서 '인생이란 무대에서 조연은 없다'를 주제로 집안의 반대를 무릅쓰고 연기에 대한 꿈을 키워온 과정을 전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지난 1991년 KBS 14기 공채 탤런트에 합격했지만 아버지의 반대로 연기의 꿈을 포기해야 했던 그녀는 3년 뒤 1994년 KBS 공채 20기 아나운서로 새 출발을 한다.
 
 그러나 7년 동안 KBS 간판 아나운서로 인기를 끈 그는 전성기였던 지난 2001년 2월 돌연 사표를 내고 다시 연기자의 길을 택하며, 영화와 드라마 그리고 뮤지컬 무대에서 활동하고 있다.
 
 임씨는 “TV에 얼굴을 비출 수 있는 아나운서는 내 마지막 돌파구였다”라고 전하는 그녀는 “하지만 그렇게 원하던 TV에 나오게 됐지만 행복하지 않았다”며 “내 꿈은 연기자였기 때문이다”라고 자신의 꿈에 대한 열정을 전했다.
 
 연기자의 길을 위해 모든 것을 버리고 조연부터 시작한 그녀는 어느새 연기생활 12년 경력을 가지며 맡은 역에 혼을 불어 넣으며, 개성이 넘치는 배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배우 임성민씨가 홍보대사로 발탁이 된 (주)라디안은 국내외적으로 자동심장충격기 기술을 인정받고 수출을 지속적으로 하는 기업으로 유명하다. 라디안은 ‘국내 심 정지 환자를 줄이고 예방하는 일에 동참’하며 현재 ‘소중한 생명 살리기, 하트가디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국내의 경우 심정지로 인한 생존율은 약 3.3%로 알려져 있으며, 골든타임(golden time, 사고가 발생했을 때 응급처치를 통해 생명을 살릴 수 있는 4분의 시간) 내 AED를 적시에 사용할 경우 심정지로 인한 뇌사 상태를 막을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응급처치 방법 중 하나로 꼽힌다.
 
김 대표는 “현재 국내 자동심장충격기 보급은 2~3만대에 불과하지만 앞으로 60만대까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고 조만간 가정에도 보급할 수 있도록 자동심장충격기 렌털도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라디안은 2016년에 이어 2017년에도 하이서울 브랜드로 선정이 되며, 세계적인 기술력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속의 ‘자동심장충격기’ 기술을 선보이며 무서운 속도로 발전해 나가고 있다.
 
라디안은 가천 길의료재단과 산학공동연구를 통해 특성화된 가중퍼지 함수기반 신경망을 이용한 특허기술로 자동제세동기(AED)를 개발했으며 우수한 제품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가중퍼지 함수기반 신경망을 이용한 환자의 심전도 분석 기능은 환자 심전도 분석 시 중요도가 낮은 특징입력을 제거하고, 우선순위의 특징을 순차적으로 선별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분석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이다. 
 
한편, 임성민씨는 현재 권영찬닷컴의 소속 스타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지난 2007년 SBS 미니시리즈 '강남엄마 따라잡기' 출연으로 SBS 연기대상 여우조연상 후보로 선정된바 있으며, 2003년에는 영화 '대한민국 헌법 제1조'로 제40회 대종상 여우조연상 후보에 올랐다.
  
 또한 SBS일일드라마 '못난이 주의보' 출연 한바 있으며,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 집행위원과 백제예술대 방송연예과 겸임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