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마산회원구 합성2동, ‘동민 한마음 걷기대회’ 성료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17-09-19 13:55

19일 창원시 마산회원구 합성2동이 주민들의 화합과 건강증진을 위해 팔용산 쉼터 일원에서 ‘동민 한마음 힐링 걷기대회’가 열리고 있다.(사진제공=창원시청)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합성2동(동장 천태옥)이 창원광역시 승격 기원과 소통행정을 위해 19일 팔용산 둘레길 힐링쉼터에서 ‘합성동민 한마음 걷기대회’를 가졌다.

행사는 합성2동 광역시승격추진위원회(위원장 이실권)와 걷기동아리회(회장 배효문) 공동주최로 자생단체회원, 동민 등 100여명이 함께했다.

이날 집결지인 팔용산 힐링쉼터를 출발해 편백숲길과 대나무 쉼터를 지나 돌탑체력장까지 총 4km 구간으로 걸으며 성큼 다가온 가을 청취를 만끽했다.
 
19일 창원시 마산회원구 합성2동 주민들이 팔용산 둘레길을 걷고 있다.(사진제공=창원시청)

천태옥 동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대회 참가자들이 팔용산 등산로 편백숲길을 걸으며 주민들 간 소통과 화합 속에 창원광역시 승격을 기원하는 장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팔용산 힐링쉼터는 팔용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쉼터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창원시 으뜸마을만들기  주민참여사업으로 신청 후 꽃무릇을 식재하고 어름나무 터널, 파고라, 데크계단 등도 설치,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