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9월 20일은 승용차 없이 출근해요”

[부산=아시아뉴스통신] 도남선기자 송고시간 2017-09-19 21:22

TBN 부산교통방송, 도로교통공단 부산지부, 부산시 기후환경국, 환경시민단체 등 '친환경 교통주간' 세계 차 없는 날 합동 캠페인 펼쳐
TBN 부산교통방송, 도로교통공단 부산지부, 부산시 기후환경국, 환경시민단체 등은 세계 차 없는 날을 맞아 '친환경 교통주간' 및 '승용차 없는 날'을 홍보하기 위해 19일 연산 교차로 등에서 합동으로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사진제공=부산교통방송)

TBN 부산교통방송, 도로교통공단 부산지부, 부산시 기후환경국, 환경시민단체 등은 세계 차 없는 날을 맞아 '친환경 교통주간' 및 '승용차 없는 날(9월 20일)'을 홍보하기 위해 19일 연산 교차로 등에서 합동으로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은 저탄소 친환경 교통생활을 유도하고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진행됐다.

합동 캠페인에 참가한 각 기관 임직원 100여명은 교차로를 지나는 운전자들에게 세계 차 없는 날(22일)을 맞이해, 승용차 운행을 자제하고 대중교통 이용으로 에너지 절약 및 온실가스 줄이기 실천운동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친환경 교통주간' 및 '승용차 없는 날'을 알리는 현수막을 들고 승용차 없이 대중교통을 이용해 출근해 줄 것을 강조하며, 저탄소 생활실천 분위기를 조성했다.
 
더불어 부산교통방송의 현장 취재 및 인터뷰를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승용차 없는 날 행사에 동참할 수 있도록 했고, 주파수(94.9MH) 홍보를 병행했다.
 
도로교통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저탄소 친환경 교통문화 개선 캠페인에 앞장 서겠다"고 다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