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공항공사, 항공 인재양성을 위한 기금 전달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조기종기자 송고시간 2017-09-20 11:58

한국항공대학교, 한서대학교에 학교발전기금 총 4억 원 전달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는 20일 오후 인천공항공사 청사에서 항공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는 한국항공대학교, 한서대학교에 학교당 2억 원씩 발전기금 4억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전달한 발전기금은 인천공항공사 업무 분야의 특성과 연계한 교육나눔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전달식에는 정일영 인천공항공사 사장과 양 대학 총장,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에 전달된 발전기금은 비행 조종훈련생의 실습을 위한 항공기와 비행 시뮬레이터 구입을 위해 쓰일 예정이며 이로 인해 연간 740명이 넘는 학생들이 혜택을 볼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공항공사 정일영 사장은 “공항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항공업계의 안정적인 전문 인력 수급이 뒷받침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기금전달로 국내 항공 교육을 선도하고 있는 두 대학의 우수인재 양성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항공산업 발전에 작게나마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공항공사는 공항산업과 연계한 항공·물류 교육발전을 위해 2005년부터 항공·물류대학의 우수 대학생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까지 360명의 학생들에게 약 9억 원을 지급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