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북 군산에서 ‘2017 군산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열려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재복기자 송고시간 2017-09-20 13:41

21일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 인도,중국,중동,유럽등 9개 국가 유망바이어 20개사 초청
전북 군산에서 ‘2017 군산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가 21일 열린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이하 ‘산단공’)과 자동차융합기술원(이하 '기술원‘)은 군산국가산단을 비롯한 전북지역 자동차부품 산업 및 생활소비재 신규 바이어 발굴을 통해 수출확대를 지원키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하 'KOTRA')와 공동으로 오는 21일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2017 군산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고 밝혔다.

이번 수출상담회에서는 KOTRA 해외무역관과의 협력해 인도, 중국, 중동, 유럽등지에서 9개 국가의 유망바이어 20개사가 초청됐다.

수출상담품목은 승용차·상용차 부품과 특장차, 그 외 생활소비재가 포함됐으며 군산을 비롯한 전북지역의 해외수출 확대를 도모하는 우수 수출업체와 수출초보기업 등 50여개 업체와 해외바이어들과의 1:1 비즈니스 상담을 제공할 계획이다.

채승완 전북KOTRA지원단장은 “지난해 2월 지원단이 개소한 이후 군산에서 처음으로 상담회를 개최하게됐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들과 협업을 통해서 전북지역 중소기업의 해외시장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성수 자동차융합기술원장은 “이번 수출상담회를 통해 도내 자동차·뿌리기업의 해외 일감 수주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수출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해외 판로개척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