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삼천포발전본부, 추석명절 전통시장서 장보기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강연만기자 송고시간 2017-09-20 14:01

한국남동발전(주) 삼천포발전본부(본부장 류성대)가 20일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삼천포 전통시장 일대에서 사천시 전통시장 상인연합회와 함께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와 취약계층 대상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계속되는 대형마트의 상권 확대와 침체된 지역경제로 유난히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전 행사와는 달리 전통시장 상인연합회와 공동으로 행사를 주관해 점포별로 골고루 물건을 구매하는 등 많은 상인들에게 혜택이 돌아가게끔 내실을 기했다.

사천시 서부시장에 집결한 한국남동발전 나눔봉사단 30여명은 사천시 전통시장 상인연합회 관계자의 안내로 시장 곳곳을 둘러보며 삼천포특산물인 건어물, 과일 구매활동을 펼쳤다.

류성대 삼천포발전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서부시장과 중앙시장 곳곳을 둘러보며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기회가 됐다”며 “위축된 지역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직원들의 전통시장 방문을 적극 독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장보기 행사를 통해 구매한 모든 물품은 복지시설 행복한집에 기부해 전통시장도 살리고 사랑나눔 봉사활동도 시행하는 1석 2조의 행사로 진행됐다

이번 추석명절을 맞아 삼천포발전본부는 온누리상품권을 활용해 총2000만원 상당의 사랑나눔 봉사활동을 시행하고 있으며, 구매한 물품은 사천시와 고성군의 자매결연마을 경로당(46곳), 주변지역 복지시설(8곳), 불우이웃(22명)등 다양한 취약계층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