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합천 남명학습관, 대학입시설명회 가져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17-09-20 15:21

20일 합천군 남명학습관이 중3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학입시설명회를 갖고 있다.(사진제공=합천군청)

경남 합천군은 지난 13일과 20일 두차례에 걸쳐 남명학습관에서 중3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학입시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대성학원  유창원 팀장 및 강민성 평가실장이 변화하는 대학입시전망과 대책이라는 주제로 대입전략 설명회를 진행했다.

또한 ‘2021년도 수능개편안’의 1년 유예로 인해 2009년 교육과정 전제로 수능을 치르게 된 중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마련됐다.

이에 참석한 학부모와 학생들은 2015 개정 교육과정과 입시에 대한 중요 포인트를 점검할 수 있는 중요한 시간이 됐다.

군은 공립학원으로 운영하고 있는 남명학습관을 올해부터 대성학원에 일부 위탁, 체계화된 학습관리와 종합 정보관리시스템으로 학사생 학업성취 극대화를 도모하고 있다.

게다가 학사생 뿐만 아니라 일반학생들을 위해서도 자기소개서 작성법 특강 등을 계획하고 있으며 발전적인 변화방향을 모색하고 있다.

㈜대성학원은 군의 요청에 따라 지난 12일과 13일 합천여고를 방문해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학입시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학생부종합전형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수도권 주요대학과 부산·경남·경북 등 인근 지역 대학 입시요강과 학과별, 성적대별 입시전략을 설명해 참가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