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보은군 보은읍, 최상의 민원서비스로 '감동행정' 구현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17-09-21 09:22

매월 셋째주 월요일 '행복한 민원인의 날' 운영
지난 18일부터 충북 보은군 보은읍 행정복지센터가 매월 셋째주 월요일에 '행복한 미원인의 날'을 운영하며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감동행정 구현에 나서고 있다.(사진제공=보은군청)

충북 보은군 보은읍 행정복지센터가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감동행정 구현에 나섰다.

21일 보은군에 따르면 매월 셋째주 월요일 오후 2시에서 오후 5시 사이에 보은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특별한 민원편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보은읍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8일부터 매월 셋째주 월요일 ‘행복한 민원인의 날’을 운영한다.

‘행복한 민원인의 날’에는 보은읍장과 부읍장이 나서서 장애인과 노약자 등 거동이 불편한 민원인을 안내하고 대기하는 민원인에게는 커피와 차 등 음료를 나눠주는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민원서류 신청서 작성법과 무인민원발급기 및 팩스기기 사용법을 안내하며 민원행정 도우미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보은읍장이 직접 민원인의 애로사항에 대해 상담해 주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상담센터도 운영한다.

최원영 보은읍장은 “스스로 행정업무를 처리하기 어려운 노인 인구가 많은 지역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민원인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기 위한 것”이라며 “행복하고 친절한 보은읍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