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평택시, 건강걷기 통복시장 청년숲과 연계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석구기자 송고시간 2017-09-21 14:35

시민들 건강 증진시키고, 만성질환 위험인자 감소시키기 위한 걷기 플랫폼
9월부터 경기 평택시(시장 공재광)는 일상생활 속에서 걷기운동을 앱을 이용해 규칙적으로 관리해 시민들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만성질환 위험인자를 감소시키기 위한 걷기 플랫폼인 워크온을 구축.운영하고 있다. 사진은 평택시-통복 청년숲 건강걷기 파트너 현판식 모습. 오른쪽 두번째 김영호 평택보건소장).(사진제공=평택시청)

경기 평택시(시장 공재광)는 올 9월부터 일상생활 속에서 걷기운동을 앱을 이용해 규칙적으로 관리해 시민들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만성질환 위험인자를 감소시키기 위한 걷기 플랫폼인 워크온을 구축.운영하고 있다.
 
21일 시에 따르면 시민 누구나 언제 어느 곳에서든 함께 걸을 수 있는 걷기 운동을 지원하기 위해 현재 통복천, 덕동산근린공원, 배다리 생태공원 등 3개소를 걷기 좋은 길로 소개하며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시는 최근 모바일 만보기앱 워크온을 통복천 주변 통복시장 청년숲과 연계해 일반음식점, 카페, 의류매장 등 소상공인 가게와 20일 현판식을 개최해 평택시 ‘걷기 챌린지’를 등록했다.
 
이와 함께 랍스터 롤 20% 할인권, 떡볶이와 불독 스튜 1인분 무료교환 및 할인권 등 다양한 혜택과 선물을 제공한다.
 
평택시‘걷기 챌린지는 현재 통복시장 청년숲 19곳이 진행되고 있으며 추후 타 지역의 소상공인과 건강걷기 파트너 제휴를 진행 할 예정이다.
 
워크온에서 제공하는 ‘걷기 챌린지’는 포켓몬고 게임방식처럼 해당 가게를 기준으로 반경 3km 근처에 가야지만 식음료 무료 및 교환할인권 챌린지에 도전할 수 있어 가게 또는 가게 주변 ‘걷기 좋은 길’로 시민이 오도록 유도, 워크온을 통해 시민건강도 지키고 관광 및 지역 상권을 활성화시킨다는 방침이다.
 
또한 챌린지가 시작시 상품수량에 따라 걸음수를 채우기만 하면 해당 쿠폰이 자동으로 폰으로 들어오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들어온 쿠폰은 계산 시 직원이 버튼 클릭만 하면 되므로 쉽게 사용할 수 있다.
 
김영호 평택보건소장은 “일상생활 속 가장 기본이 되는 신체활동인 걷기를 통해 시민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만들 수 있도록 워크온을 활용한 다양한 캠페인과 챌린지를 제공할 것”이라며 “오는 10월부터 개최예정인 평택시민 월25만보 걷기 캠페인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월별 걷기 캠페인은 워크온 앱 내 평택시민 모여라 커뮤니티 가입 후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